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교육청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울산교육청, 원격교육체제 진단과 시스템 재정비 나서
각 분야 특별팀 구성, 오는 26일 원격교육체제 강화 협의회 개최
 
울산조은뉴스 기사입력  2020/06/24 [08:19]
좋은일은 널리 알리고 부정한 일은 심충탐사 추적 보도한다!

 

울산광역시교육청(교육감 노옥희)이 코로나19에 대응하기 위해 사상 처음으로 진행한 온라인 개학을 계기로 원격교육체제를 진단하고 시스템을 재정비하는 작업에 본격적으로 들어간다.

 

이번 작업은 코로나19 이후 안정적인 원격교육시스템을 구축해 학교 현장의미래교육체제 역량을 강화하고 기반을 마련하기 위한 것이다.

 

울산광역시교육청은 원격교육체제 강화를 위한 특별팀을 구성해 온라인 개학, 등교수업, 등교수업과 원격수업 병행 때 나왔던 문제점을 개선하고 우수사례를 일반화시키는 작업에 들어갔다고 23일 밝혔다.

 

시교육청은 앞서 교육국장을 단장으로 방역, 급식, 돌봄, 시스템, 플랫폼 등 분야 담당자 18명으로 특별팀을 꾸렸다. 여건조성팀, 원격기반조성팀, 학습지원팀으로 나눠 원격수업 때 나온 학교 현장의 문제점과 향후 개선방안을 찾을 계획이다.

 

특별팀은 학교 여건 구축(방역, 급식, 돌봄), 원격학습 기반 구축(시스템, 스마트기기, 플랫폼), 학습 지원(유치원, 초등, 중등, 직업계고, 특수) 분야에서원격수업 때 지원 현황을 점검하고, 문제점을 파악해 향후 개선점을 발굴할 예정이다.

 

시교육청은 오는 26일 학교 원격교육체제 강화를 위한 1차 협의회를 개최할 예정이다. 이날 협의회에는 특별팀뿐만 아니라, 학부모, ··고교 교감도참석해 현장의 상황을 공유할 예정이다.

 

시교육청은 향후 협의회를 두 차례 더 개최한 뒤 7월 중으로 원격교육체제강화 방안을 발표할 예정이다.

 

정재오 교육국장은 지금까지 우리 교육청이 사상 초유의 원격수업을 슬기롭게대처해왔지만, 올해 하반기 코로나19 재확산에 대비하고, 안정적인 학생 교육을위한 사전 준비가 필요한 시점이다현재까지 진행된 원격교육 전반을 돌아보면서 이번 경험을 소중한 자산으로 삼아 미래교육으로 도약하는 기회로삼아나가겠다고 말했다.

 

 

 

 

 

 

 

정의로운 사회를 만드는 좋은신문!
트위터 미투데이 페이스북 요즘 공감
기사입력: 2020/06/24 [08:19]  최종편집: ⓒ 울산조은뉴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가장 많이 읽은 기사
전원일기 금동이, 지명수배로 “충격” / 유명조 기자
사방 백리안에 굶어 죽는 사람이 없게하라 / 울산조은뉴스
울산 자이아파트!! 대한민국 No.1브랜드 고품격아파트 레이크파크 ! / 울산조은뉴스
‘혁신도시 산․학․연 클러스터 유치지원팀’회의 개최 / 울산조은뉴스
“울산형 공공 배달앱 도입 검토해야” / 울산조은뉴스
부부교환섹스를 한단다 / 안희환 목사
농구 동호회‘울바(ULBA)’, 송정초에 장학금 전달 / 울산조은뉴스
울산남부도서관,‘한마음 중학생 독서회’회원 모집 / 울산조은뉴스
2020년 상반기 사회적경제 리더 육성 과정 수료식 개최 / 울산조은뉴스
세금이 아깝다! 남부경찰서 형사가 왜 이래! / 울산조은뉴스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