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시정소식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울산시, 연간 4조 원대 시금고 지정 신청 공고
8월 26 ~ 27일 제안서 접수, 10월 1․2금고 지정 완료 오는 2020년 ~ 2023년 4년간 운영
 
울산조은뉴스 기사입력  2019/08/01 [13:54]
좋은일은 널리 알리고 부정한 일은 심충탐사 추적 보도한다!

 

울산시는 현 시금고 약정기간이 올해 말로 만료됨에 따라 향후 4년간 시금고를 책임질 금융기관을 지정하기 위해 81일 공보 및 시 누리집에 시금고 지정 신청을 공고했다고 밝혔다.

울산시 금고는 공개 경쟁을 통해 지정하게 되며, 이번에 지정되는 금고 은행은 오는 202011일부터 20231231일까지 4년간 시금고 업무를 수행하게 된다.

울산시는 지난 59일 규칙을 개정하여 금고 약정기간을 3년에서 4년으로 1년 연장했으며, 규칙으로 운영하던 금고 관련 규정을 711일 조례로 상향하여 공포 시행에 들어갔다.

기존에는 1금고와 2금고 중 하나의 금고에만 신청할 수 있었으나 올해부터는 1금고와 2금고모두 신청할 수 있도록 조례에 명문화하는 등 보다 더 효율적이고 투명하게 금고를 운영한다.

금고지정은 울산광역시 금고의 지정 및 운영에 관한 조례에 따라 공개 경쟁을 통해 이뤄지며, 금고지정 신청에 참여할 수 있는 금융기관은 은행법에 따른 은행으로서 울산시 내에 본점 또는 지점을 둔 금융기관이면 참여할 수 있다.

또한, 자산총액 2500억 원 이상, 자본총액 250억 원 이상 등 관련 법령의 요건을 모두 갖춘 농업협동조합, 새마을금고 등의 금융기관은 2금고에 참여할 수 있다.

금고지정일정은 오는 88일 금융기관을 대상으로 금고지정 신청 설명회를개최하고, 826부터 827일까지 2일간 참여를 희망하는 금융기관의 제안신청서를 접수받아, 9월 말 울산광역시 금고지정 심의위원회의 심의를 거쳐 심의 결과에 따라 1금고와 2금고 각각 1순위 금융기관을 1금고와 2금고로 지정하게 된다.

울산시 관계자는 "최근 시금고에 대한 시중은행 등 금융기관들이 큰 관심을 두고 있는 만큼 객관적이고 공정한 심의를 거쳐 지역사회와 시정발전에 기여할 수 있는 금융기관이 금고로 지정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현재 울산시 금고는 2016년부터 올 연말까지 경남은행이 1금고를 농협은행이 2금고를 맡고 있다.

정의로운 사회를 만드는 좋은신문!
트위터 미투데이 페이스북 요즘 공감
기사입력: 2019/08/01 [13:54]  최종편집: ⓒ 울산조은뉴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가장 많이 읽은 기사
부부교환섹스를 한단다 / 안희환 목사
내가 본 묻지마 관광 / 이무선 기자
울산시, ‘미세먼지 주의 특별 강조기간’운영 / 울산조은뉴스
'잠입르포'섹스공화국 방석집 실체폭로 / 문모근 기자
『희망장애인보호작업장』의 현장이동 문서파쇄 사업 시작 / 울산조은뉴스
惡 악할 (악) / 양태용
울산 주력산업 물류공동화 활성화 방안 제시 / 울산조은뉴스
합동 결혼식 ... 축하 노래 ^0^ _ 동영상 / 사회부
서리꽃 피고 꽃 지고’ 강원도 평창 자작나무 숲에서 홀로 살아가며 쓴 변경섭 에세이 ‘ / 울산조은뉴스
전원일기 금동이, 지명수배로 “충격” / 유명조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