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교육청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울산교육청, 진로 ․ 직업 중심 대안교육 위탁 운영으로 학교 적응력 향상
커피 바리스타, 외국어, 목공예, 동물매개교육, 실용음악분야 등 신규기관 5개 기관 포함 총12개 기관 지정
 
울산조은뉴스 기사입력  2019/03/12 [16:57]
좋은일은 널리 알리고 부정한 일은 심충탐사 추적 보도한다!

 

울산광역시교육청은 오는 41일 부터 진로직업 중심 대안교육 위탁 운영을 시작한다고 12일 밝혔다.

 

진로직업 중심 대안교육은 학교 부적응 및 학업중단 위기를 겪고 있는 고등학생들이 학교가 아닌 스스로 선택한 위탁기관에서 체험 중심의 진로직업교육을 받는 것이다.

 

이를 통해 학생들은 정규교육과정 위주의 학교 교육에서 벗어나 개인 맞춤형 진로 탐색과 직업 능력을 배양함으로써 학업에 대한 불안감을 해소하여 정신적 건강 회복에도 도움을 받게 된다.

 

시교육청에서는 매년 증가하는 학생들의 교육적 수요를 반영하여 다양한 기관을 발굴하여 지난 2월 현장 심사와 공모 심사를 거쳐 외국어학원 2, 요리학원 3, 제과제빵 1, 스포츠 1, 목공예 1, 동물매개교육 1, 실용음악 등신규기관 5개 기관을 포함하여 총12개 기관을 진로직업 중심 대안교육 위탁기관으로 지정하였다.

 

본 프로그램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학생이 재학하고 있는 중고등학교나 시교육청 학생생활교육과(210-5285)에서 안내받을 수 있다.

 

시교육청 관계자는 학교 부적응 학생들을 학교에서 보살피기 위하여 학교 내 대안교실을 운영하고 있으며,진로직업 중심 대안교육 위탁교육기관 운영으로 학업중단 위기학생들이 학교생활을 지속하는데 실질적으로 도움이 될 수 있도록 계속 노력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정의로운 사회를 만드는 좋은신문!
트위터 미투데이 페이스북 요즘 공감
기사입력: 2019/03/12 [16:57]  최종편집: ⓒ 울산조은뉴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가장 많이 읽은 기사
전원일기 금동이, 지명수배로 “충격” / 유명조 기자
내가 본 묻지마 관광 / 이무선 기자
사방 백리안에 굶어 죽는 사람이 없게하라 / 울산조은뉴스
울산시,‘신고리 4호기 운영허가 관련 간담회’개최 / 울산조은뉴스
부부교환섹스를 한단다 / 안희환 목사
울산시, ‘미세먼지 주의 특별 강조기간’운영 / 울산조은뉴스
폐토 시료 성적서 있으나 마나 불법매립 여전 행정기관 현장 관리부실 의혹 / 울산조은뉴스
울산시립무용단, ‘2019 타타타_처용, 두드리다’공연 / 울산조은뉴스
유부녀, 모텔서 알몸으로 유부남과.. 간통죄(?) / 조현태 기자
울산시, 인플루엔자 ․ 홍역 등 감염병 주의 당부 / 울산조은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