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시정소식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문화예술회관, 아트클래스‘예술실기’수강생 모집
미술, 서예, 한국화 등 장르별 특화된 구성 1월 19일부터 25일까지 선착순 모집
 
울산조은뉴스 기사입력  2022/01/14 [04:19]
좋은일은 널리 알리고 부정한 일은 심충탐사 추적 보도한다!

울산문화예술회관(관장 김지태)2월부터 11월까지 연중 상설로 운영되며 다양한 미술 분야를 직접 경험할 수 있는 아트클래스 예술실기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올해 아트클래스는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마련해 시민들의 건강한 여가문화를 조성하고 문화예술 향유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그 중 예술실기는 울산의 예술가들을 지도강사로 초빙해 미술, 서예, 한국화 등의 장르로 특화된 구성을 하였다.

먼저 드로잉 분야는 색연필을 이용해 식물 세밀화를 그려보는 드로잉 색연필과 인체의 구조를 이해하고 표현하는 드로잉 인체 과목으로 추연희, 권영태 서양화가가 진행한다.

유화 분야에는 최명영, 이상민 서양화가와 함께 유화 물감을 활용해서 표현 방법을 습득하고 자연 풍경과 정물을 주제로 자유롭게 그려보는 유화 풍경, 유화 정물을 마련했다.

수채화 분야는 수채화의 다양한 기법을 배워 개성 있는 작품 표현을 할 수 있도록 수채화 풍경과 정물을 개설하며 나원찬, 최정임 서양화가가 함께 한다.

또한 서예 분야에는 한글의 멋을 느끼고 서체를 습득해서 붓과 먹으로 표현할 수 있도록 조동래, 김숙례 서예가가 서예 서간체와 서예 한글 과목으로 만난다.

마지막으로 올해 신설된 한국화 분야는 문인화와 수묵화를 마련해서 이재영, 안현미 한국화가와 함께 먹선의 굵기와 먹의 농담으로 표현하고 여백의 미가 있는 한국화의 멋을 배워본다.

신청은 119일 오전 10시부터 25일까지 회관 누리집을 통해 선착순 접수하며, 모집인원과 수강료는 과목별 상이하다.

문화예술회관 관계자는 열린 아트 클래스로 시민들이 건강한 취미생활을 즐길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마련했다.”, “올해에도 시민여러분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라고 밝혔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울산문화예술회관 예술사업과 전시교육팀(226-8253)으로 문의하면 된다.

 

모집개요

 

 

 

과 목 명 : 아트 클래스예술실기

기간/장소: 2022. 2. 7.() ~ 6. 24.(), 5개월(상반기) / 상설교육장

내 용 : 미술, 서예 실기과정 10과목

모집기간 : 2022. 1. 19.() ~ 1. 25.(), 7일간

모집인원 : 일반시민 총 132

수 강 료 : 과목별 차등 적용 (공휴일 제외)

신청방법 : 문화예술회관 홈페이지(ucac.ulsan.go.kr) 신청 접수

문 의 : 전시교육팀(052-226-8253)

 

 

 

정의로운 사회를 만드는 좋은신문!
트위터 미투데이 페이스북 요즘 공감
기사입력: 2022/01/14 [04:19]  최종편집: ⓒ 울산조은뉴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가장 많이 읽은 기사
울산시민의 숙원인 ‘울산시립도서관’ 건립 착공 / 울산조은뉴스
세계문화유산으로 등록된 수원의 화성(華城)|일반 게시판 / 울산조은뉴스
'잠입르포'섹스공화국 방석집 실체폭로 / 문모근 기자
울산과학관,‘제주 돌담, 사랑이 머물다’류미숙 작가 사진전 개최 / 울산조은뉴스
“박물관으로의 첫 걸음” / 울산조은뉴스
삼산동 행정복지센터, 발로 뛰는 현장행정 추진 / 울산조은뉴스
남구보건소 아토피·천식 환아 가족 자조모임 운영 / 울산조은뉴스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