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시정소식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실시간 수질 확인 ‘스마트 수돗물 음수기’ 도입
수돗물 인식 개선 및 음용률 향상 위해 운용 개시
 
울산조은뉴스 기사입력  2020/05/13 [02:10]
좋은일은 널리 알리고 부정한 일은 심충탐사 추적 보도한다!

 

울산시 상수도사업본부 청사에 스마트 수돗물 음수기가 시범 설치돼 지난 4일부터 운용에 들어갔다.

스마트 수돗물 음수기는 수돗물에 대한 부정적 이미지를 개선하고 음용률 향상을 위해 총사업비 2,600만 원을 들여 도입했다.

설치 장소는 민원인들이 이용할 수 있도록 본부청사 본관 1로비와 부서 사무실 등 6곳이다.

스마트 수돗물 음수기는 제공되는 수돗물이 수질 기준에 적합하다는것을 직접 눈으로 확인할 수 있는 시스템이다.

일반 정수기와 달리 수돗물의 탁도, 잔류염소, 수소이온농도, 총용존고형물 등 총 4개 항목의 수돗물 정보를 음수기 내부에 설치된 수질측정기를 통해 실시간으로 모니터에 표시된다.

서권수 상수도사업본부장은 우리시 수돗물은 고도정수처리로 깨끗하고 안전해 수도꼭지에서 바로 마셔도 전혀 문제가 없으나 직접 음용을 꺼리는 경우가 많다.”이번 음수기 도입으로 시민들의 수돗물에 대한 인식 개선과 음용률 향상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라고 말했다.

한편 스마트 수돗물 음수기는 환경부 및 한국수자원공사의 연구과제로 개발돼 ‘2019 대한민국 물산업기술대전최우수상을 수상했다.

수돗물음용률 향상을 위해 서울과 대구를 비롯한 전국 지자체에서 설치가 진행되고 있으며 울산시 상수도사업본부에서도 상수도 지역사업소 등으로 확대 보급해 수돗물에 대한 이미지를 개선하고 음용률 향상에 나선다는 계획이다.

정의로운 사회를 만드는 좋은신문!
트위터 미투데이 페이스북 요즘 공감
기사입력: 2020/05/13 [02:10]  최종편집: ⓒ 울산조은뉴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가장 많이 읽은 기사
전원일기 금동이, 지명수배로 “충격” / 유명조 기자
내가 본 묻지마 관광 / 이무선 기자
부부교환섹스를 한단다 / 안희환 목사
울산 자이아파트!! 대한민국 No.1브랜드 고품격아파트 레이크파크 ! / 울산조은뉴스
동부도서관, 2016년 학부모와 일반인을 위한 평생교육강좌 수강생 모집 / 울산조은뉴스
세금이 아깝다! 남부경찰서 형사가 왜 이래! / 울산조은뉴스
울산시, ‘미세먼지 주의 특별 강조기간’운영 / 울산조은뉴스
사방 백리안에 굶어 죽는 사람이 없게하라 / 울산조은뉴스
울산시, 2020년 노후 경유차 조기 폐차 지원 사업 시행 / 울산조은뉴스
“울산시 공공시설 이용 더욱 편리해진다” / 울산조은뉴스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