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교육청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중산초, 휴업기간에도 온라인 학습관리지원과 교실 환경구성 등으로 개학 맞이 준비에 최선
 
울산조은뉴스 기사입력  2020/03/13 [12:35]
좋은일은 널리 알리고 부정한 일은 심충탐사 추적 보도한다!

 

 

 

울산 북구 중산초등학교(교장 김영도)는 코로나19사태로 인해 23일로 개학이 연기되어 휴업 장기화에 따른 학습결손을 최소화하기 위해 온라인 학습관리지원과 교실 환경구성 등 새 학기 준비에 힘쓰고 있다고 밝혔다.

 

학생들이 가정에서 온라인으로 공부할 수 있도록 울산e학습터를 47개 전학급이 개설해 운영하고 있다. 기타 온라인학습 사이트와 자료를 안내해서 학생들이 다양한 방법으로 학습할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또한 학급홈페이지를 통해 담임이 학급경영목표 안내하고, 학교 메신저를 이용하여 학생과 담임이 서로 소통하고 학생의 건강과 안전에 대해서도 정보를 나누고 있다.

 

또한 온라인 학습자료를 안내하고 제시하는 자율형 온라인학습에서 교사가 능동적으로 학습자료를 제공하고 지도하는 관리형으로 전환하여 운영할 계획이다. 특히 1학년 담임교사는 학부모와 신입생들이 학교생활과 온라인학습방법을 잘 이해할 수 있도록 더욱 세심히 살피고 있다.

 

돌봄교실(유치원 포함)에는 50명의 학생들이 신청해 연계형 돌봄교실 포함해 6개실을 운영하고 있다. 맞벌이 가정 등을 위해 돌봄교실은 오후 7시까지 운영하고 학생들은 창의놀이교구 등을 구비하여 즐겁게 활동하고 있다.

 

재택근무 신청 교사는 지정근무지에서 원격으로 계획수립 등 충실히 업무에 임하고 있다. 출근한 교사는 타인접촉을 최소화하고 교육과정 수립과 개학 준비 등 학교업무가 원활하게 진행되도록 최선을 다하고 있다. 또한 담임교사들은 신학기 학생들이 정돈된 교실에서 공부할 수 있도록 학급환경을 꾸미고 교육자료를 제작하는 등 휴업 기간 동안에도 신학기를 준비하고 있다.

 

김영도 교장은 휴업기간 중 학생들에게 가정학습계획과 온라인학습 자료를 지속적으로 제공하고, 중산교육가족의 안전관리에도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정의로운 사회를 만드는 좋은신문!
트위터 미투데이 페이스북 요즘 공감
기사입력: 2020/03/13 [12:35]  최종편집: ⓒ 울산조은뉴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가장 많이 읽은 기사
전원일기 금동이, 지명수배로 “충격” / 유명조 기자
강북·강남교육지원청, 2020학년도 중학교 신입생 배정결과 발표 / 울산조은뉴스
“울산페이 온라인 결제로 골목상권 살린다” / 울산조은뉴스
도곡렉슬, 초기 분양가보다 두 배 이상 올라 / 김창호 기자
울산시, 겨울철 생활밀착 한파대책 확대 / 울산조은뉴스
아직도 끝나지 않은 노근리 / 송승호기자
“울산형 공공 배달앱 도입 검토해야” / 울산조은뉴스
공동주택 동대표회장이 뭐길래! 입주민들 뿔났다! / 울산조은뉴스
사방 백리안에 굶어 죽는 사람이 없게하라 / 울산조은뉴스
‘제21회 우리 가족 행복한 토요일’운영 / 울산조은뉴스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