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교육청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울산교육청, 온라인으로 기초학력 지원
 
울산조은뉴스 기사입력  2020/03/13 [12:32]
좋은일은 널리 알리고 부정한 일은 심충탐사 추적 보도한다!

 

울산광역시교육청(교육감 노옥희)은 코로나19로 개학일이 23일로 연기된 가운데 가정에서도 기초학력을 지원받을 수 있도록 온라인 도움 자료를 제공하고 있다.

 

앞서, 교육청은 지난 2월에기초학력 책임 보장 정책 연수를 실시하면서 관내 전 초등학교 연구부장과 업무 담당 교사에게 오프라인 도움 자료를 배부했다.

 

온라인 도움 자료는 학년별 특성을 고려하여 초등학교 1~2학년에게는 찬찬한글’, ‘기초국어 튼튼’, ‘기초수학 튼튼, 초등학교 3~6학년에게는 늘품이형’, ‘활동하며 진단하기’, ‘e-학습터등이 안내되었다.

 

찬찬한글은 한국교육과정평가원에서 개발한 초등학교 한글 해득 프로그램으로 훈민정음 제자 원리와 발음 중심 접근법을 취하고 있다. 이 자료는 기초학력향상지원 사이트(꾸꾸)에서 제공하고 있으며, 여기서는 초등학교 1~2학년이 기초 소양 계발과 학력 증진을 도모할 수 있는초보탐정 다니엘의 10가지 모험’, 전체 학년 대상인게임으로 학습전략 배우기등도 만날 수 있다.

 

기초국어 튼튼’, ‘기초수학 튼튼은 충남대학교 응용교육측정평가연구소에서 제작한 자료로기초국어 튼튼은 모음자와 자음자를 아는 것에서부터 문장 표현 단계이며, ‘기초수학 튼튼은 초등학교 1~2학년 수학 과정을 다루고 있다. 이밖에도 기초학력 진단-보정 시스템에 탑재된늘품이형은 학생의 지난 학년의 기초학력을 가늠할 수 있는 자료로 활용될 수 있다.

 

활동하며 진단하기7개 영역(바른 인성, 건강한 신체, 듣기, 말하기, 쓰기, 읽기, 셈하기)을 전년도 평가 기준에 맞추어 초등학교 3학년부터 6학년까지 활용할 수 있도록 교육청에서 자체 제작한 자료로 교육청 홈페이지에 올려져 있다.

 

시교육청 관계자는 학생들이 등교를 못하고 있지만 교사와 학부모가 온라인을 통해 소통하고 온라인 학습자료를 활용하여 기초학력을 높이는데 효과가 클 것이라고 기대했다.

정의로운 사회를 만드는 좋은신문!
트위터 미투데이 페이스북 요즘 공감
기사입력: 2020/03/13 [12:32]  최종편집: ⓒ 울산조은뉴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가장 많이 읽은 기사
전원일기 금동이, 지명수배로 “충격” / 유명조 기자
사방 백리안에 굶어 죽는 사람이 없게하라 / 울산조은뉴스
울산 자이아파트!! 대한민국 No.1브랜드 고품격아파트 레이크파크 ! / 울산조은뉴스
‘혁신도시 산․학․연 클러스터 유치지원팀’회의 개최 / 울산조은뉴스
부부교환섹스를 한단다 / 안희환 목사
농구 동호회‘울바(ULBA)’, 송정초에 장학금 전달 / 울산조은뉴스
경찰의 불법적 현행범 체포가 검찰에서 혐의없음(증거불충분)으로 불기소 처분 받아 / 울산조은뉴스
세금이 아깝다! 남부경찰서 형사가 왜 이래! / 울산조은뉴스
“울산형 공공 배달앱 도입 검토해야” / 울산조은뉴스
2020년 상반기 사회적경제 리더 육성 과정 수료식 개최 / 울산조은뉴스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