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시정소식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울산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확산 방지 총력
3일, 송철호 시장 주재 기관별 대응 상황 점검  
 
울산조은뉴스 기사입력  2020/02/03 [10:51]
좋은일은 널리 알리고 부정한 일은 심충탐사 추적 보도한다!

 

울산시23오후 2시 시청 본관 7층 상황실에서 울산시와 5개 구·, 교육청, 경찰청, 울산검역소, 울산대학교병원, 동강병원 관계자 등 3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대책 기관별 대응상황 점검 회의를 개최한다.

송철호 시장 주재로 열리는 이번 회의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확진자가 추가 발생되고 있는 가운데 세계보건기구(WHO)에서 국제비상사태를 선포함에 따라 국내외 상황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마련됐다.

회의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관련 정보 공유와 효율적인 대응을 위한 협조 및 지원 사항,요양보호사, 간병인 등 중국인 입국자 관리 방안과 지역관광 및 경제동향 등에 대해 논의한다.

또한 국·내외에서 접촉자 증가가 예상됨에 따라 구·군 보건소에 마련된 임시 전담 조직의 운영 강화에도 집중해 줄 것을 당부할 예정이다.

이와 함께 방역대책반 운영과 24시간 비상체계 유지 등을 통한 의심환자 발생 모니터링을 강화해 줄 것을 요청한다.

이 밖에 환자 발생 시 신속한 격리 조치로 전파를 차단하기 위해 국가입원치료 병상(음압 5병상)을 상시 가동하고, 5개 구·군 보건소와 7개 의료기관에 선별 진료소를 설치해 의료기관 내 감염 가능성을 최소화해 줄 것을 주문할 예정이다.

송철호 시장은 시와 구·, 유관기관 등이 합심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에 철저하게 대응하고 시민들의 불안감 해소를 위해 현 상황에 대한 정보가 정확하고 투명하게 전달될 수 있도록 각별히 신경 써 줄 것"을 당부할 예정이다.

정의로운 사회를 만드는 좋은신문!
트위터 미투데이 페이스북 요즘 공감
기사입력: 2020/02/03 [10:51]  최종편집: ⓒ 울산조은뉴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가장 많이 읽은 기사
전원일기 금동이, 지명수배로 “충격” / 유명조 기자
‘20년 하반기 노인일자리 수행기관 워크숍 개최 / 울산조은뉴스
“울산형 공공 배달앱 도입 검토해야” / 울산조은뉴스
혈육찾아 상경한 독립운동가의 딸인 고모할머니 현역 민주당국회의원 부인이 모르쇠로 외면 원성 자자해 / 울산조은뉴스
내가 본 묻지마 관광 / 이무선 기자
강북·강남교육지원청, 2020학년도 중학교 신입생 배정결과 발표 / 울산조은뉴스
“생태문화관광도시 울산으로 오세요” / 울산조은뉴스
도곡렉슬, 초기 분양가보다 두 배 이상 올라 / 김창호 기자
울산시, ‘2020년 농림어업총조사’ 실시 / 울산조은뉴스
아직도 끝나지 않은 노근리 / 송승호기자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