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시정소식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한국형 자연치즈 생산 부가가치 향상기술 사업 추진
낙농체험장 보유 농업경영체 2개소 대상 자연치즈 가공하면 7배 이상 부가가치 효과
 
울산조은뉴스 기사입력  2019/04/15 [13:13]
좋은일은 널리 알리고 부정한 일은 심충탐사 추적 보도한다!

 

울산시농업기술센터(소장 윤주용)는 관내 젖소농가에 잉여 우유를 활용한 고품질 유가공 제품의 생산기술을 제공하는 한국형 자연치즈 생산 부가가치 향상기술 시범사업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시범사업은 젖소(착유우 30두 이상)를 사육하면서 낙농체험장을 보유하고 있으며, 유가공 관련 000(HACCP) 지정을 받은 농업경영체 2개소를 대상으로 한다.

현재 우유쿼터를 초과한 남은 원유의 납품가격은 정상가격의 절반이하로 이를 자연치즈로 가공하면 7배 이상의 부가가치 효과가 낼 수 있다.(원유 납유 10천원/10kg 치즈가공 75천원/1kg 치즈)

유가공품은 우유류, 발효유류, 버터류, 치즈류 및 원유 등을 원료로 하여 가공한 것을 의미한다.

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2003년부터 실시된 우유쿼터제로 쿼터를 초과하여 생산된 원유로 인해 어려움을 겪고 있는 관내 젖소농가에 잉여 우유를 활용한 고품질 유가공품 제조, 판매, 체험 등 6차 산업 연계를 통한 목장형 자연치즈 생산 및 판매 활성화로 우유소비 촉진 및 농가소득 증대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한편 국내 낙농산업 현황을 보면 원유 생산기반 및 원유가격 측면에서 선진 낙농국가에 비해 경쟁력이 약하고, 우유 소비량은 둔화되고 있는데 반해 치즈 소비량은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다.

이번 시범사업은 목장에서 소비자들이 낙농체험 프로그램을 통해 직접 신선한 자연치즈를 만들어 볼 수 있고, 국내산 우유와 유제품의 우수성을 알림으로써 우유 소비를 확대시킬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정의로운 사회를 만드는 좋은신문!
트위터 미투데이 페이스북 요즘 공감
기사입력: 2019/04/15 [13:13]  최종편집: ⓒ 울산조은뉴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가장 많이 읽은 기사
전원일기 금동이, 지명수배로 “충격” / 유명조 기자
국가 방위사업체 경비용역 위탁관리업체를 고발한다! / 울산조은뉴스
가천중소기업단지·울산하이테크밸리 일반산업단지 진입도로 / 울산조은뉴스
제22회 울산공예품대전 대상‘상감기법 바둑판 겸 장기판’ / 울산조은뉴스
울산도서관, 여름방학 독서 토론대회 개최 / 울산조은뉴스
‘2019 아시아송 페스티벌’울산에서 열린다 / 울산조은뉴스
송철호 시장, 대한민국 지방자치발전대상‘최고대상’ / 울산조은뉴스
울산교육청, 특수학교 자유학기(년)제 워크숍 / 울산조은뉴스
울산교육청, 울산GMC(Group Math Challenge)행사 / 울산조은뉴스
울산의 청년인구 유출에 대하여 / 울산조은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