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정치/사회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더 살기 좋은 울산을 위한 청소년 참여의 시작, 울산지역 청소년참여위원회 정책의제발굴 연합워크숍 성공적 운영
울산광역시청소년활동진흥센터
 
울산조은뉴스 기사입력  2019/04/09 [11:49]
좋은일은 널리 알리고 부정한 일은 심충탐사 추적 보도한다!

 

▲     © 울산조은뉴스


2019 울산지역 청소년 참여위원회 운영의 효율성 제고와 청소년 위원들의 전문성 함양을 위한 ‘2019 울산지역 청소년참여위원회 정책의제발굴 연합워크숍46~7일 울산시·중구남구동구북구울주군청소년참여위원회 소속 청소년위원 66명이 참여한 가운데 경주시 화랑마을에서 진행됐다.

 

울산시청소년활동진흥센터(센터장 최명숙)와 중구청소년문화의집(관장 이죽련), 공업탑청소년문화의집(관장 김동후), 동구청소년문화의집(관장 이미영), 북구청소년문화의집(관장 김덕순), 울주서부청소년수련관(관장 송연옥)이 공동주관하는 이번 연합워크숍은 울산광역시의 청소년정책 브리핑을 시작으로 청소년 정책의제 도출을 위한 특강과 정책제안 절차 및 방법의 이해, 울산지역 청소년 정책의제 선정을 위한 모둠 토의의 시간으로 진행됐다.

 

더불어 청소년 위원 간 교류를 통한 청소년 참여 네트워킹 및 참여활동의 시너지 효과 증대를 위한 경주시 화랑마을의 다채로운 청소년수련활동 프로그램도 함께 진행되어 기구 별 정책의제 일괄 도출 및 지역 청소년참여활동 활성화를 위한 네트워크 기반을 마련한 유익한 시간이었다.

 

이번 행사를 공동으로 기획한 청소년지도사는 이번 연합워크숍을 통해 청소년 위원들의 참여활동에 대한 동기가 부여되었음에 따라 더 많은 청소년들의 사회참여 활동이 활성화되고 확대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청소년참여위원회는 청소년기본법 제5조의2, 12조에 의거해 청소년들이 각 지방자치단체의 청소년 정책을 만들고 추진해가는 과정에 주제적으로 참여할 수 있도록 마련된 국가 제도적 기구이다. 울산지역에는 중구·남구·동구·북구·울주군청소년참여위원회와 울산시청소년참여위원회·청소년특별회의가 운영되고 있다.

정의로운 사회를 만드는 좋은신문!
트위터 미투데이 페이스북 요즘 공감
기사입력: 2019/04/09 [11:49]  최종편집: ⓒ 울산조은뉴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가장 많이 읽은 기사
전원일기 금동이, 지명수배로 “충격” / 유명조 기자
내가 본 묻지마 관광 / 이무선 기자
부부교환섹스를 한단다 / 안희환 목사
'잠입르포'섹스공화국 방석집 실체폭로 / 문모근 기자
미군과 결혼한 한인여성에게 닥친 위기 / 하트만 특파원
울산 자이아파트!! 대한민국 No.1브랜드 고품격아파트 레이크파크 ! / 울산조은뉴스
울산시‘2019년 울산사회적경제 박람회’개최 / 울산조은뉴스
의료소비자의 알권리는 기본권이다. / 울산조은뉴스
‘대한민국 테마여행 10선, 해돋이역사기행’ 양해각서 체결 / 울산조은뉴스
울산시,‘2019년 울산광역시건축상’작품 공모 / 울산조은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