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시정소식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울산시립무용단, ‘2019 타타타_처용, 두드리다’공연
The 광대, 내드름연희단, 동해누리 등 특별출연 7년 연속 높은 예매율의 타악 공연‘타타타’시리즈
 
울산조은뉴스 기사입력  2019/03/18 [14:27]
좋은일은 널리 알리고 부정한 일은 심충탐사 추적 보도한다!

 

▲     © 울산조은뉴스


울산시립무용단이 오는 322() 오후 8시 울산문화예술회관 대공연장에서7년 연속 높은 예매율을 기록하고 있는 대규모 타악 공연(퍼포먼스)2019 타타타_처용, 두드리다를 선보인다.

울산시립무용단 홍은주 예술감독 겸 안무자의 연출로 무대에 오르는 2019 타타타_처용, 두드리다는 울산을 배경으로 전해지는 처용설화를테마로 프롤로그 처용, 노래하다’, 1처용 풀어내다’, 2처용, 두드리다’, 3처용, 화합하다’, 에필로그 처용, 열리다순으로 진행된다.

처용가를 읊으면서 위용 넘치는 처용의 이미지를 담은 영상과 함께 막이오르는 이번 공연에서는, 진도북춤을 대규모 편성으로 재구성해 흥을 넘어선신명의 멋을 보여주는 북놀이’, 공중 줄타기를 흉내내면서 기예와 재담을펼치는 익살맞고 유쾌한 땅줄놀이’, 장구, 사물놀이, 연삭기(그라인더)의 거친마찰음, 화려한 조명 불빛이 어우러지는 동방의 빛’, 관현악 선율과 두 대의 모듬북이 벌이는 즉흥적인 놀음이 인상적인 모듬북협주곡-대고, 모듬북, 장구, 꽹과리, , 물드럼에 다양한 박자(리듬)변화를 주어 역동적인에너지를 발산하는 여명등 폭풍처럼 휘몰아치는 북소리가 시원한 음악이 되고 쉼없이 두드리고 두드리는 역동적인 안무가 아름다운 춤으로피어나는 작품을 감상할 수 있다.

특히 이번 공연에는 풍물, 탈춤, 사당놀이 등 민속예술을 통한 한국의 미를 세계에 알리는 국내 정상급 연희단 The 광대, ·서양 타악기의 퓨전으로새로운 장르를 개척하는 뮤직팩토리 딜라잇, 그리고 지역을 대표하는 연희단동해누리, 내드름연희단, 태화루예술단, 버슴새 특별출연으로 버라이어티한대규모 타악 공연(퍼포먼스)의 진수를 선사한다.

2013년 첫 선을 보인 후, 매년 높은 예매율을 기록하며 울산시립무용단대표 공연으로 자리매김한 타타타시리즈는 한국 타악의 역동적인 박자(리듬)전통무용의 예술적인 몸짓이 조화를 이루며 작품의 완성도를끌어올렸다는 평가를 받고 있으며, 지역 예술인들과 울산시립무용단과 함께 어우러져 새로운 콘텐츠 개발에 기여하는 화합의 장()으로도 그 의미가 특별하다.

울산시립무용단 홍은주 예술감독은 “2019년도 타타타주제(테마)를 처용으로정한 이유는, 귀신을 물리치고 경사스러운 일로 나아간다는 벽사진경(辟邪進慶)의 의미를 담은 처용탈에 착안해서 이번 공연을 관람하는 모든 관객들에게도 좋은 일만 가득하기를 바라는 마음을 담았다.”면서 또한,작품 하나하나에 처용의 대범함과 당당함을 영상, 연극, , 음악 등 융복합예술장르로 담아내 작품의 몰입도를 높이고자 했다. 일상에 지쳐 재충전할 수 있는 새로운콘텐츠를 찾는 사람들에게 공연 관람을 추천한다.”라고 말했다.

공연 입장료는 VIP2만 원, R1만 원, S7000, A5000원이며, 회관회원의 경우 30%, 단체는 20%, 학생 및 청소년은 50% 할인혜택을 받을 수 있으며, 예매 및 공연문의는 울산문화예술회관 누리집(http://ucac.ulsan.go.kr)과 전화(052) 275-9623~8)로 하면 된다.

<프로그램>

프롤로그 - 처용, 노래하다

 

1- 처용, 풀어내다 주술처용 처용놀이 북놀이 땅줄놀이

2- 처용, 두드리다 동방의 빛 버나놀이 모듬북 협주곡

3- 처용, 화합하다 판놀음 사자놀음 여명

 

에필로그 - 처용, 열리다

 

 

 

정의로운 사회를 만드는 좋은신문!
트위터 미투데이 페이스북 요즘 공감
기사입력: 2019/03/18 [14:27]  최종편집: ⓒ 울산조은뉴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가장 많이 읽은 기사
전원일기 금동이, 지명수배로 “충격” / 유명조 기자
울산시, ‘미세먼지 주의 특별 강조기간’운영 / 울산조은뉴스
내가 본 묻지마 관광 / 이무선 기자
중구보건소, 맨발걷기 건강지도자 양성 교육 / 울산조은뉴스
울산 자이아파트!! 대한민국 No.1브랜드 고품격아파트 레이크파크 ! / 울산조은뉴스
'잠입르포'섹스공화국 방석집 실체폭로 / 문모근 기자
외솔 선생의 위대한 업적과 한글의 우수성 세계에 알린다. / 울산조은뉴스
울산광역시 마을기업 지역사회공헌활동 업무협약 / 울산조은뉴스
중앙동, 홀로어르신 생신상 차려드리기 행사 / 울산조은뉴스
세금이 아깝다! 남부경찰서 형사가 왜 이래! / 울산조은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