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교육청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울산교육청, 울산교육정책 공감과 소통을 위한 ‘울산교육 공보 활성화 방안’마련
 
울산조은뉴스 기사입력  2019/01/14 [09:35]
좋은일은 널리 알리고 부정한 일은 심충탐사 추적 보도한다!

 

울산광역시교육청(교육감 노옥희)은 교육수요자 중심의 보도자료 제공으로울산 교육정책 이해를 돕고, 공감과 소통을 위한 ‘2019년 울산교육 공보 활성화 계획을 수립하고 주요 추진방향을 마련하였다.

 

올해 추진방향은독자가 알고 싶은 정보를 신속하고 정확하게 제공하기 위한 전직원 공보 전략 연수 강화’, 울산교육 정책의 효율적 보도를 위한 정책브리핑 활성화’, 기관(부서)간 업무 장벽을 허물고 공감을 이끌어 갈 기획특집과 미담사례 발굴’, 출입기자와 사업부서간의 소통 극대화를 위한 언론과의 소통의 날운영, 제공된 언론보도와 실재 보도된 자료의 비교 분석으로 언론보도 동향과 보도자료 작성 개선등의 내용을 담고 있다.

 

지난해, 언론 제공자료는 총 2,943(학교 1,462건 포함)이었으며,학교에서 제공한 보도자료 평균 건수는 6, 최다 보도 자료 제공 학교는 31건으로 집계되었다. 기획특집 보도 사례로는 달라지는 울산교육’, ‘스승의 날 미담사례’, ‘서로나눔학교 우수사례 현장 탐방’, ‘울산학생 책읽는데이 ~’, ‘교육감 취임 100일 기획등 다양한 자료가 제공보도되었다. 반면, 기관(학교)이 제공한 보도자료 중 언론에 미 보도된 사례도 있었다. 미보도 주된 사유는 일정지난 행사’, ‘교직원 대상 단순 전달 연수’, ‘타 학교와 유사한 학교행사 관련 보도자료등이다.

 

울산교육청 공보담당관(강진석)은 교육공동체와의 소통을 활성화하고 지역사회와의 협력을 강화하여 ‘‘한 명의 아이도 포기하지 않는 울산교육비전 실현을 위해 전직원이 공보의 중요성을 공감하고, 울산교육정책 전달과 미담사례 발굴에 적극적으로 협조해 주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정의로운 사회를 만드는 좋은신문!
트위터 미투데이 페이스북 요즘 공감
기사입력: 2019/01/14 [09:35]  최종편집: ⓒ 울산조은뉴스
 
※ 정당·후보자에 대한 지지 또는 반대의 글을 게시하고자 할 경우에는 실명인증 후 등록하셔야 합니다.
실명확인 된 게시물은 실명인증확인 여부가 표시되며, 실명확인 되지 않은 정당·후보자에 대한 지지 또는 반대 게시물은 선관위의 요청 또는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임의로 삭제될 수 있습니다.
※ 본 실명확인 서비스는 선거운동기간(2020.04.02~2020.04.14) 동안에만 제공됩니다.
  • 실명인증
  • ※ 일반 의견은 실명인증을 하지 않아도 됩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 ※ 이 댓글에 대한 법적 책임은 작성자에게 귀속됩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가장 많이 읽은 기사
전원일기 금동이, 지명수배로 “충격” / 유명조 기자
사방 백리안에 굶어 죽는 사람이 없게하라 / 울산조은뉴스
울산 자이아파트!! 대한민국 No.1브랜드 고품격아파트 레이크파크 ! / 울산조은뉴스
울산시 관광호텔, 코로나19 극복 위한 특별요금 실시 / 울산조은뉴스
병영초,‘지역사랑 꽃화분’과 ‘원격수업 학습꾸러미’전달 / 울산조은뉴스
폐토 시료 성적서 있으나 마나 불법매립 여전 행정기관 현장 관리부실 의혹 / 울산조은뉴스
울산시, 2020년 2분기‘국민신청실명제’ 운영 / 울산조은뉴스
울산시, ‘울산의 안전에 대한 시민 설문조사’실시 / 울산조은뉴스
울산교육청, 새로운 교육공무직원증 발급 / 울산조은뉴스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