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지방소식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대구시, ‘제12회 전국새해알몸마라톤대회’ 개최
 
울산조은뉴스 기사입력  2019/01/10 [23:01]
좋은일은 널리 알리고 부정한 일은 심충탐사 추적 보도한다!

 

【브레이크뉴스 대구】박성원 기자= 대구시는 혹한의 추위를 알몸으로 이겨내는 열정의 마라토너들이 한자리에 모여 새해 시작을 알리는 ‘제12회 전국새해알몸마라톤대회’가 6일 오전9시 30분부터 대구 두류공원 일대에서 개최됐다고 밝혔다.

 

▲ 제12회 전국새해 알몸 마라톤대회     © 대구시

 

새해 소망을 담아 한해를 힘차게 열자는 의미로 개최되는 이번 대회에는 역대최대 규모인 932명의 동호인들이 참가했다. 

 

매년 첫 번째 일요일에 개최되는 전국새해알몸라톤대회는 2008년에 창설되어 회를 거듭할수록 참가하는 동호인들이 늘어나면서 좋은 반응을 얻고 있으며, 5km, 10km코스를 청년부, 장년부로 구분해 진행되는데 여자는 자유복장, 남자는 반드시 상의를 벗고 참가해야 한다.

 

본 대회는 참가자의 희망과 꿈 그리고 사랑하는 사람에게 전할 다양한 메시지를 가슴에 새겨 새해 각오를 다지며, 올해 최고령 참가자는 이규석(88세, 5km)옹, 최연소자는 가족과 함께 참가하는 김민서(5세, 5km)양이며, 단체참가팀(66개)이 348명 이르는 등 이색마라톤대회로 입지를 굳히고 있다.

 

대회구간은 두류야구장을 출발해 2․28기념탑을 지나 두류공원네거리~문화예술회관입구~두리봉삼거리~대성사삼거리~두류테니스장입구~이랜드입구사거리를 거쳐 2․28기념탑으로 돌아오는 5km 코스를 순환하는 코스다.

 

참가자들에게는 기념품과 메달, 기록증이 제공되고, 참가 종목별로5km(1위 15만원, 2위 10만원, 3위 5만원), 10km(1위 20만원, 2위 15만원, 3위 10만원)의 시상금이 주어진다. 또한 추위를 녹이는 먹거리와 추첨에 따라 경품을 지급하는 등 훈훈한 뒷풀이 마당도 펼쳐졌다. 

정의로운 사회를 만드는 좋은신문!
트위터 미투데이 페이스북 요즘 공감
기사입력: 2019/01/10 [23:01]  최종편집: ⓒ 울산조은뉴스
 
※ 정당·후보자에 대한 지지 또는 반대의 글을 게시하고자 할 경우에는 실명인증 후 등록하셔야 합니다.
실명확인 된 게시물은 실명인증확인 여부가 표시되며, 실명확인 되지 않은 정당·후보자에 대한 지지 또는 반대 게시물은 선관위의 요청 또는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임의로 삭제될 수 있습니다.
※ 본 실명확인 서비스는 선거운동기간(2020.04.02~2020.04.14) 동안에만 제공됩니다.
  • 실명인증
  • ※ 일반 의견은 실명인증을 하지 않아도 됩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 ※ 이 댓글에 대한 법적 책임은 작성자에게 귀속됩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가장 많이 읽은 기사
전원일기 금동이, 지명수배로 “충격” / 유명조 기자
사방 백리안에 굶어 죽는 사람이 없게하라 / 울산조은뉴스
울산 자이아파트!! 대한민국 No.1브랜드 고품격아파트 레이크파크 ! / 울산조은뉴스
병영초,‘지역사랑 꽃화분’과 ‘원격수업 학습꾸러미’전달 / 울산조은뉴스
울산시 관광호텔, 코로나19 극복 위한 특별요금 실시 / 울산조은뉴스
울산시, 2020년 2분기‘국민신청실명제’ 운영 / 울산조은뉴스
20년 이상 장기미집행 도시계획시설 변경 입안 / 울산조은뉴스
울산교육청, 새로운 교육공무직원증 발급 / 울산조은뉴스
울산시, ‘미세먼지 주의 특별 강조기간’운영 / 울산조은뉴스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