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교육청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호계고, 전국 고교교육력 제고 사업 우수 학교로 선정
교육부에서 선정한 전국 상위 20개교에 이름을 올려
 
울산조은뉴스 기사입력  2018/12/19 [21:54]
좋은일은 널리 알리고 부정한 일은 심충탐사 추적 보도한다!

 

울산 북구 호계고등학교(교장 이향우)가 전국 고등학교 중 ‘2018학년도 고교교육력 제고 사업을 우수하게 운영한 상위 20개교에 선정되어, 교육부로부터 기관 표창과 더불어 상금 100만 원을 받았다.

 

울산광역시 소재 고등학교 중 호계고가 유일하게 우수 학교로 선정되었다는 점도 눈여겨 볼 만하다.

 

호계고는 2015 개정교육과정이 지향하는 창의융합형 인재양성을 목표로 ‘4차 산업 시대를 대비하는 교과 및 창체 활동사업을 운영하였다.

 

2017년부터 국어 교과와 진로 교과를 융합한 학교문제해결 프로젝트’, ‘학습 포토툰(사진 만화) 제작 프로젝트’, ‘욕설, 비속어 추방 광고 제작 프로젝트등을 실시해왔다. 이 활동들을 통해 호계고 학생들의 진로 역량, 창의적 문제해결력, 자기주도성을 키워왔다.

 

그리고 생명과학 교과에서 배운 혈액에 대한 지식을 헌혈 캠페인과 기부 활동으로 연결한 S.T.S.(Science, Technology Society) 교육 활동을 운영하여, 학생들에게 지식을 사회에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는 힘도 길러왔다.

 

또한 4차 산업 시대의 화두인 드론‘3D 프린팅을 주제로 한 창의적 체험 활동과 자율 동아리 활동을 적극적으로 지원하여 메이커 교육(Maker education)’이 활발히 이루어지게 했다. 이를 통해 아이디어를 실물로 제작하기 위한 프로그래밍 능력, 기계 및 전자 기기 제작 능력, 창의성, 융합적 사고력을 신장시켜왔다.

 

이향우 교장은 학생들의 창의적인 역량을 계발할 수 있는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들의 기획 및 운영이 본교와 같은 일반고의 교육 역량을 키우는 데에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정의로운 사회를 만드는 좋은신문!
트위터 미투데이 페이스북 요즘 공감
기사입력: 2018/12/19 [21:54]  최종편집: ⓒ 울산조은뉴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가장 많이 읽은 기사
전원일기 금동이, 지명수배로 “충격” / 유명조 기자
내가 본 묻지마 관광 / 이무선 기자
의료소비자의 알권리는 기본권이다. / 울산조은뉴스
울산기획부동산사기사건 ... 제주 "곶자왈 개발" 1,000억 챙긴 1,000명의 피해자 / 울산조은뉴스
“경동도시가스 검침원 처우개선 요구에 대하여” / 울산조은뉴스
울산시, ‘미세먼지 주의 특별 강조기간’운영 / 울산조은뉴스
폐토 시료 성적서 있으나 마나 불법매립 여전 행정기관 현장 관리부실 의혹 / 울산조은뉴스
제204회 임시회, 상임위원회별 활동 결과(5.17) / 울산조은뉴스
울산시‘스마트제조혁신 국제 세미나’개최 / 울산조은뉴스
'잠입르포'섹스공화국 방석집 실체폭로 / 문모근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