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교육청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울산교육리더, 미래교육을 상상하고 디자인하다
교육정책발전 모색과 협업을 다지는 정책리더 워크숍 개최 미래교육 설계를 위한 열띤 토론 실시
 
울산조은뉴스 기사입력  2018/11/05 [05:12]
좋은일은 널리 알리고 부정한 일은 심충탐사 추적 보도한다!

 

울산광역시교육청은 2일 오전 10시 울산문수컨벤션에서 본청, 교육지원청, 직속기관 소속 팀장 이상 간부공무원 120명을 대상으로 정책리더 워크숍을 개최했다.

 

이번 워크숍은 울산교육리더, 미래교육을 상상하고 디자인하다의 슬로건 아래 한 명의 아이도 포기하지 않는 울산교육 실현에 박차를 가하기 위해 노옥희 교육감을 중심으로 집단지성을 발휘하고 실천적 에너지를 집결하기 위해 마련됐다.

 

주요 프로그램은 간부 원탁토론회를 시작으로 단위학교의 교육자치 강화 방안 미래교육 실현을 위한 교육정책 우선사업을 주제로 2개 조로 나눠 1차 토론하며, 부서(기관) 간 칸막이 해소와 유기적 협업 방안 등을 2차 공동주제로 토론한 후 초청공연 응답하라 학창시절’, 특별강의 순으로 진행됐다.

 

특히 이번 워크숍에서는 원활한 소통을 위해 참여자의 원탁테이블 자리는 현장에서 즉석 추첨으로 정해, 노옥희 교육감도 대등한 토론자로 참여하여 간부들과 함께 소통행보를 이어나갔다.

 

활발한 토론을 위해 각 테이블 당 전문 퍼실리테이터(소통 전문가)를 배치하여 정책을 점검하고 의사결정, 토론결과를 공유하는 등 회의진행의 분위기 조성과 능률을 더 했다.

 

시교육청 관계자는 이번 워크숍으로 조직 내 간부 역할의 중요성을 깨닫고 울산교육의 미래 동반자로서 협력을 다졌으며, 특히 간부공무원의 심도 있는 원탁토론과 특별강연을 통해 교육정책발전과 조직문화 개선방안을 모색하여 보다 나은 미래교육을 고민하는 계기가 되었다고 말했다.

 

한편 부산교육정책연구소 이상철 선임연구위원을 초청해 시도교육청 기능 및 조직개편 방향 탐색의 주제로 특강이 이루어졌으며, 교육자치 강화라는 시대적인 변화에 적극적인 대응 전략을 모색하고, 실질적인 단위학교 지원 기능으로서의 교육청 역할을 되새겨볼 수 있는 기회를 가졌다.

정의로운 사회를 만드는 좋은신문!
트위터 미투데이 페이스북 요즘 공감
기사입력: 2018/11/05 [05:12]  최종편집: ⓒ 울산조은뉴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가장 많이 읽은 기사
전원일기 금동이, 지명수배로 “충격” / 유명조 기자
울산시, ‘미세먼지 주의 특별 강조기간’운영 / 울산조은뉴스
내가 본 묻지마 관광 / 이무선 기자
중구보건소, 맨발걷기 건강지도자 양성 교육 / 울산조은뉴스
울산 자이아파트!! 대한민국 No.1브랜드 고품격아파트 레이크파크 ! / 울산조은뉴스
외솔 선생의 위대한 업적과 한글의 우수성 세계에 알린다. / 울산조은뉴스
세금이 아깝다! 남부경찰서 형사가 왜 이래! / 울산조은뉴스
울산광역시 마을기업 지역사회공헌활동 업무협약 / 울산조은뉴스
'잠입르포'섹스공화국 방석집 실체폭로 / 문모근 기자
중앙동, 홀로어르신 생신상 차려드리기 행사 / 울산조은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