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문화/예술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겨울 여행은 안동 암산얼음축제에서
1월 28일 암산유원지에서 개최
 
울산조은뉴스 기사입력  2018/01/16 [22:22]
좋은일은 널리 알리고 부정한 일은 심충탐사 추적 보도한다!






【브레이크뉴스 경북 안동】이성현 기자= 안동시가 오는 20일 개막하는 ‘2018 안동 암산얼음축제’를 앞두고 지난 주말 암산유원지에 5천 명 넘는 인파가 몰려 4년만에 개최되는 이 행사가 성공을 예감케하고 있다.
 
▲ 안동 암산얼음축제 벌써부터 북적     © 안동시 제공
 
16일 안동시에 따르면 이번 겨울은 강추위가 이어지면서 열흘정도 빨리 얼음이 얼어 이달 1일에는 암산스케이트장까지 개장하면서 방학을 맞아 천연빙질을 즐기기 위한 인파로 북적이고 있다.
 
스케이트 뿐 아니라 현장에서 다양한 모양의 썰매를 대여하기도 한다. 스노모빌에 오리모형을 달아 끄는 얼음기차도 동심을 자극하기에 충분하다.
 
▲ 안동 암산얼음축제 벌써부터 북적     © 안동시 제공
 
대구, 경남, 울산, 부산 등 얼음을 접하기 어려운 남부지역에서는 주말을 맞아 전세버스 등을 동원해 온종일 얼음을 지치다 가는 모습도 다반사다.
 
개막을 앞둔 암산유원지에는 지난 10일 안동시와 안동소방서, 안동시 재난안전네트워크 합동으로 가진 안전점검에서 암산의 얼음두께는 최저 28㎝에서 최고 42㎝인 것으로 나와 강원발전연구원에서 제시한 20㎝를 훌쩍 넘어서 축제개최에 지장이 없는 것으로 진단됐다.
 
▲ 안동 암산얼음축제 벌써부터 북적     © 안동시 제공
 
축제장도 암벽동굴과 암산교 사이 절벽에는 물을 뿌려 얼음빙벽만들기 작업이 한창이며 축제장으로 활용될 얼음판 위에는 미끄럼틀, 이글루, 양반탈, 전탑, 사슴마차, 백조의 호수 등 얼음조각전을 준비하고 있다.
 
또한 체험장도 암산교를 경계로 송어낚시와 빙어낚시터가 마련되고, 스케이팅과 썰매타기, 미니 컬링장, 민속놀이장도 꾸며진다. 암산교 부근에는 유로번지와 빙상자전거, 로봇바이크장도 마련된다.
 
아울러 많은 인파가 몰릴 것에 대비해 6,500면 규모의 주차장도 마련했다. 남악보 아래 2,500면과 광음교 주변에 1,000면, 고산정가든 앞에 200면이 조성됐고 예비주차장으로 암산교차로 서편 농지에도 2,500면 규모로 조성했다.
 
▲ 안동 암산얼음축제 벌써부터 북적     © 안동시 제공
 
한편 안동시는 그동안 많은 문제점으로 지적됐던 화장실도 45명이 동시 사용가능한 대형 이동화장실 4동과 주차장에 간이화장실 2동이 설치했으며 대형 화장실 1동은 여성 전용으로 구비된다.
 
안동시 축제관계자는 “영남권에서는 드물게 열리는 겨울축제인데다, 강원도 일원에서 열리는 겨울축제를 찾기에는 거리와 시간적 제약이 따르면서 부산·경남 지역에서도 가깝고 교통이 편리한 암산축제장을 많이 찾을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며 “관광객들이 안전하고 편리하게 축제를 즐기다 갈 수 있도록 축제준비에 만전을 기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암산유원지는 물과 절벽, 구릉이 어우러져 멋진 풍광을 연출하는 전국 최고의 천연 스케이트장으로 정평이 나있다. 자암산이 병풍처럼 둘러싸고 있어 미천은 어느 곳보다 일찍 찬 기운이 서려 최고의 천연빙질을 만들어 주고 있다. 산과 강이 맞닿는 기암절벽에는 천연기념물 252호인 구리측백나무가 신비로운 자태를 뽐내며 자생하고 있는 곳이다.
정의로운 사회를 만드는 좋은신문!
트위터 미투데이 페이스북 요즘 공감
기사입력: 2018/01/16 [22:22]  최종편집: ⓒ 울산조은뉴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가장 많이 읽은 기사
전원일기 금동이, 지명수배로 “충격” / 유명조 기자
국가 방위사업체 경비용역 위탁관리업체를 고발한다! / 울산조은뉴스
가천중소기업단지·울산하이테크밸리 일반산업단지 진입도로 / 울산조은뉴스
제22회 울산공예품대전 대상‘상감기법 바둑판 겸 장기판’ / 울산조은뉴스
울산도서관, 여름방학 독서 토론대회 개최 / 울산조은뉴스
‘2019 아시아송 페스티벌’울산에서 열린다 / 울산조은뉴스
송철호 시장, 대한민국 지방자치발전대상‘최고대상’ / 울산조은뉴스
울산교육청, 특수학교 자유학기(년)제 워크숍 / 울산조은뉴스
울산교육청, 울산GMC(Group Math Challenge)행사 / 울산조은뉴스
울산의 청년인구 유출에 대하여 / 울산조은뉴스